본문 바로가기
<의학건강보건의료 >닥터홍앤리/음식 식단 식품 다이어트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FEAT 집에서 즐기는 편의점 삼각김밥 감성)

by p50p 2020. 5. 5.

 




 

 

날씨가 따뜻해지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도 해제되어가고 있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제 곧 개강도 시작 될것 같고 해서 도시락을 준비하게 되는 날도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 삼각 김밥은 편의점 어디에서나 저렴한 가격으로 가볍게 끼니를 때우기 좋은 음식이지요. 그런데 삼각 김밥을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수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저도 처음에는 편의점 삼각 김밥을 대체 집에서 어떻게 만들겠어 하는 의구심이 먼저 들었는데요. 놀랍게도 편의점 삼각김밥을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시중 편의점에서는 엄청난 종류의 김밥을 판매합니다. 사진은 일본 편의점. 
 여동생: '엄마 밥주세요'                                                                                                           오빠: '엄마 일하시잖아'

 

 

그러면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위한 준비물을 먼저 알아볼게요. 첫번째로 중요한 준비물은 ‘삼각 김밥’용 김입니다. 아내의 말에 따르면 마켓컬리에서 구매했다고 하는데요. 삼각 김밥 도시락을 만들기 위해서 미리 제품화 되어 있는 상품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항상 편의점에서 삼각 김밥을 뜯어 먹으면서 포장을 어떻게 했을까 궁금해 했었는데 말이죠. 오늘에서야 편의점 삼각 김밥의 제조 방법을 알게 되었네요. ㅎㅎ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제품화 되어있는 포장용 김. 마켓컬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을 만들기 위한 두번째 준비물은 참기름, 깨소금에 버무린 밥 입니다. 밥은 너무 뜨거우면 안된다고 해요. 밥이 뜨거운 상태에서 김 포장을 둘둘 말아버리면 속에 물이 생기기도 해서 안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참기름, 깨소금에 밥을 버무린 뒤에는 미지근한 온도가 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넓은 그릇에 담아 둔채로 한 5분정도 기다렸다가 삼각 김밥을 제조 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싱겁게 먹는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삼각 김밥에 들어가는 밥에 참기름, 깨소금 만 넣었는데요. 닝닝한걸 싫어하시고, 밑간이 들어가 있는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밥에도 소금간을 추가로 해주시는것을 추천 합니다.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세번째 준비물은 삼각김밥안에 들어갈 반찬입니다. 저희는 명란알찜을 넣기로 했어요. 명란이 아무래도 짭짤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좋아라하는 반찬이라서요. ㅎㅎ 스팸도 좋고, 참치도 좋고, 김치볶음도 좋고….피자도 좋고, 햄버거도 좋고… ㅎㅎ 먹을수 있는것이라면 취향껏 넣으시면 됩니다.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지금 당장 집에 있는 냉장고만 뒤져봐도 충분히 준비물이 갖춰져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제 만드는 방법을 차근 차근 알아봅시다. 

 

 

◆삼각김밥용 김포장의 뒷면을 보면 미니언즈가 삼각 김밥 만드는 방법을 안내해주네요. 미니언즈도 만들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충분히 만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ㅎㅎ

 

 

삼각김밥용 김을 먼저 꺼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는 단촐하게 비닐 봉지 안에 김이 들어 있어요. 포장을 지금 뜯으시면 안됩니다! 이대로 밥에 둘둘 말아서 포장을 하는 거거든요. 삼각 김밥용 김의 비닐을 자세히 보면 밥이 들어가야하는 '안쪽면'과 포장의 역할을 하는 '바깥면'을 구분 해야합니다. 아래의 사진같이 미니언즈가 그림그려져 있는 반질반질한 면이 '바깥면' 입니다. 

 

 

자세히 삼각 김밥용 김의 비닐 포장에 써있는 안내는 삼각 김밥의 포장을 뜯는 방법이 있어요. 당연히 이쪽 면이 '바깥면'이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 겠지요. 그렇다면 삼각 김밥용 김의 비닐을 뒤집어서 이제 안에 넣을 밥을 준비해보겠습니다.

 

 

삼각김밥용 김 제품 안에 보면 하얀색 플라스틱으로 밥을 채워 넣을 모양의 틀이 준비 되어 있어요. 삼각형 모양으로 접어서 고정을 시킵니다. 고정시킨 삼각형 틀은 삼각 김밥용 김 포장지 '안쪽면' 에 올려 놓아 봅시다. 주의 하실 부분은 삼각형 틀을 '안쪽면'의 윗쪽 모서리에 맞춰서 배치해 주셔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삼각형 틀의 위치가 삼각김밥용 김의 맨 윗쪽 모서리에 위치했다면, 적당히 식혀진 밥을 삼각형 틀에 넣어 봅시다. 한가지 팁이 있는데, 밥을 한번에 너무 꽉 채우지 마시고, 절반 정도만 삼각형 틀안에 넣어주셔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밥을 1층으로 쌓고, 그 위에 반찬을 2층으로 쌓고, 마무리로 밥을 3층으로 올려줘야하기 떄문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삼각 김밥을 먹을 때 가운데 2층에 있는 반찬이 골고루 배치가 되기 때문이지요. 삼각 김밥이 무너질 일은 없으니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삼각 김밥같이 가운데에만 반찬을 넣을 필요는 없으실 거에요.

 

 

삼각형 틀안에 1층으로 밥을 절반정도 눌러 담았다면, 이제는 반찬을 담을 차례입니다. 저희는 명란 알찜을 푸짐하게 넣어 보았어요. 1층 밥 위에 명란 알찜을 골고루 펴서 넣어 봤습니다.

(반찬은 취향껏 넣으시면 되기 때문에 입맛에 따라서 다양하게 만들어 보시는걸 추천 드려요. 다만 반찬을 선택하실때는 되도록이면 허물어지지 않고 잘 뭉쳐지는 질감의 반찬을 넣는것을 추천 드려요. 예를 들면 참치라던가, 김치볶음 이라던가 말이죠.)

 

 

마무리로 삼각형 틀에 3층 공사를 남겨 두고 있습니다. 2층 반찬 위에 밥을 다시 얹어 놓을 건데요. 마찬가지로 밥을 담아서 삼각형 틀 안에 꾹꾹 눌러서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팁으로 3층 밥을 담으실때는 삼각형 틀의 높이보다 조금더 높게 쌓아 주시는게 삼각 김밥의 모양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삼각김밥 모양이 토실토실한게 아무래도 이뻐 보이겠지요.

 

 

삼각형 틀안에 밥을 넉넉하게 올렸다면, 삼각김밥용 김의 아랫면을 위로 올려 접기를 해보세요. 그러면 포장용 김으로 토실토실한 내용물 밥을 더 눌러줄수 있습니다.

 

 

삼각 김밥용 김 위에 올려져 있는 밥이 가득하게 들어있는 삼각형 틀을 이제 해체 해보려고 합니다. 삼각형 틀의 연결 부위를 분리하시면 이렇게 토실토실한 3층의 밥과 반찬 덩어리만 삼각김밥용 김 위에 얌전하게 남아있게 됩니다.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마무리 단계입니다. 위에 위에 단계의 사진처럼 아랫부분의 삼각김밥용 김의 포장의 위로 접기를 해봅시다. 위로 접기를 했다면, 삼각 김밥을 세로로 세워 볼게요.

 

 

세로 세운 삼각김밥의 양 사이드에 여분의 길이가 남는 김포장이 있을 텐데요. 아래의 사진 처럼 나를 향하는 방향으로 접어서 내용물의 밥을 감싸는 모양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삼각 김밥 포장용 김이 밥을 허그 하는 모양을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양 사이드의 김 포장지가 삼각김밥의 중앙 부분에서 모이게 되면, 삼각 김밥용 김 포장 내에 동봉 되어 있는 스티커를 이용해서 양 사이드의 김 포장지를 마주 붙여 주시면 됩니다.

 

 

양 사이드의 김포장을 타이트 하게 붙이기 위해서 붙였던 스티커를 조금 수정 하는 모습인데요. 아무래도 가방 안에 넣어서 이동하다가 삼각 김밥이 터지면 안되기 때문에 포장을 조금 타이트 하게 해보았어요.

 

 

짜잔~ 사진으로 단계별로 안내해서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설명이 길어졌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만들어 보면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정말 간단해요. 무엇보다도 안에 들어있는 반찬 조합을 집에서 골라서 할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것 같아요. 집에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삼각 김밥 보다는 집에서 만들어서 먹이는게 아무래도 안전하기도 하고, 아이들도 좋아하겠죠.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마무리 단계 ㅎㅎ

 

 

완성된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 편의점에서 파는 비주얼과 너무 똑같죠. 맛은 더 좋아요. 집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시중에 제품과는 달리 방부제도 안들어 있고 말이죠.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서양에서는 파스타를 만들어 주네요.

 

 

***정리

1개로는 만족 못하기에,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하나더 추가로 바로 뚝딱 만들었어요. 내일 아침에 먹어보려고 하는데, 아침에 만들기에는 정신 없을것 같아서 미리 밤에 만들어 둔거에요. 아침에 입맛 없을때 국물에 미리 만들어둔 삼각 김밥 먹으면 편의점 감성도 집에서 느낄수 있고 뭔가 재미 있더라구요. ㅎㅎ 편의점에서도 삼각김밥 몇개에 음료수 하나 사면 5000원은 훌쩍 넘어가는데, 집에서 맛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워킹맘도 할 수 있는 3분안에 뚝딱 너무 쉽게 만드는 소풍 도시락 ‘삼각 김밥 만들기’  여러분들도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