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아이템>/스포츠 피트니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하기

by p50p 2020. 6. 1.

 

 

 

 



삼성 갤럭시 폰을 쓰시는 분들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애플워치를 사용하듯이, 대신에 삼성 갤럭시 핏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삼성 갤럭시 핏은 무거운 갤럭시 워치에 비해서 가볍게 사용할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입니다. 갤럭시 워치는 실제 손목 시계 모양에 가깝게 만들어져 있는 반면, 갤럭시 핏은 시계라기 보다는 웨어러블 트래킹 디바이스에 가까운듯 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핏은 운동을 자주 하거나, 본인이 하는 운동의 트래킹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이들 찾는것 같습니다. 갤럭시 핏은 매우  작은 사이즈 이지만, 운동을 하는데에 있어서  기록을 하거나 신체 징후를 알아보는데에 필요한 기능이 나름대로 모두 들어있는 디바이스입니다. 또한 갤럭시 핏은 갤럭시 워치에 비해서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실제로 사용해보았을때 배터리가 3일 정도는 거뜬히 유지되더라구요. (갤럭시 핏를 제가 실사용하는 기준은 아침에 도보로 30분 소요되는 출근길, 저녁에 도보로 30분 소요되는 퇴근길, 그리고 회사에서 계속 돌아다니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밝기는 3단계로 설정하고, 알림설정은 카톡 메세지 전화 이메일 정도만 허용해놓은 상태 입니다.)  사실 저 역시도 손목에 시계를 차고 다니는것도 불편해하는지라, 갤럭시 핏을 시계를 대신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핏을 구매할때 제공되는 스트랩이 점점 지저분해지고 있어서 시계줄 교체를 하고 싶던차에 좋은 아이템이 눈에 띄어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나름대로 1년여간 사용한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하고 싶어 졌습니다.
자세히 보면 갤럭시 핏 스트랩의 버클 부분이 검은 때로 오염이 되어있네요. 하얀색이라서 지저분함이 더 잘 보이네요.



기존에 갤럭시 핏에서 사용하던 스트랩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는 밴드 인데요. 아무래도 운동을 하는 소비자에게 촛점이 맞추어져 있어서 그런지 땀이 많이 나더라도 젖지 않는 소재인 실리콘으로 제공이 되는듯합니다. 다만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실리콘 밴드 자체는 젖지 않는다고 해도, 오히려 찐득거리고 찝찝한 느낌의 실리콘 밴드가 거부감이 생기더라구요. 자연스럽게 메탈 소재로 된 갤럭시 핏 시계줄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들더라구요. 갤럭시 핏 메탈 스트랩은 네이버에서 약 1만원의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물론 교체용 메탈 스트랩이 삼성 공식 제품은 아니지만, 제가 볼때는 만듬새가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사용하는데에는 지장이 없겠거니 하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정품 실리콘 스트랩도 잘 사용했지만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손목이 찝찝해져 오더라구요.



일단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를 위해 배송되어 온 제품의 모습입니다. 제가 구매한 갤럭시 핏은 원래 화이트 버전이라서 은색 메탈 스트랩이 더 어울릴것 같아서 은색으로 구매 했습니다. 실제로 보니 무광이라서 그런지 은은하게 갤럭시 핏 본체와 잘 어울릴듯 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 장비로 같이온 검은색의 스크류 장치 입니다. 메탈 스트랩 옆부분에 있는 나사를 제공된 장비를 이용해서 연결하고 분리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 장비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택배로 배송 받은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 세트는 간단한 구성입니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을 꺼내어 보면 손목 안쪽에 닿는 부분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는 상태로 제공이 되지만, 시계줄 길이 조절을 위해서 포장을 벗겨내도록 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은 버클로 고정하게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나름대로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판매 가격 기준 1만원 가격인데 갤럭시 핏 스트랩 교체용 시계줄이 이정도 퀄리티면 충분히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 버클이 상당히 만족 스럽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 장비를 꺼내서 시계줄에서 4칸을 빼내어 보았습니다. 시계줄 길이는 각자의 손목의 두께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메탈 시계줄의 버클 부분을 기준으로 양쪽에서 2칸을 제거 해야 양쪽 길이가 대칭으로 됩니다. 한쪽 에서만 4칸을 제거하면 갤럭시 핏을 손목에 착용하였을때 한쪽으로 시계가 쏠려서 착용감이 매우 불편해 질수 있습니다. 상당히 번거롭지만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교체 할때는  2칸씩 양쪽에서 제거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가운데에 버클을 기준으로 양쪽에서 2칸씩 제거해낸 상태의 메탈 스트랩입니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장비에 시계줄을 올려놓으면 화살표 표시가 있습니다. 화살표 부분을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장비의 스크류 로 눌러서 내부에 있는 경첩 나사를 눌러서 빼내는 시스템입니다. 한번만 해보면 나머지 메탈 체인을 빼내는건 식은죽 먹기로 하실수 있을겁니다.



자!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로 쉽게 교체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다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갤럭시 핏 줄을 제거 해보겠습니다. 기존에 있는 갤럭시 핏의 실리콘 스트랩을 제거하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갤럭시 핏과 스트랩의 연결 부위를 살펴보면 슬라이드 형식으로 시계줄이 연결 되어있는것이 보이실겁니다. 버튼을 누르고 스트랩을 본체의 아래방향으로 슬라이드 하면 분리가 쉽게 됩니다.

먼저 실리콘 스트랩부터 갤럭시 핏 본체에서 제거를 해야합니다.



미리 준비해 놓았던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을 본체에서 분리해내는 방법의 역순으로 조립해 봅니다. 한쪽씩 차례로 메탈 스트랩을 갤럭시 핏 본체의 연결부위에 설치 해보도록 합니다.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은 스트랩을 연결한 후에 버클 연결 부위를 이용할때 편한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버클을 닫고 여는데 있어서 본인이 선호하는 방향이 있을테니깐요.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 끝부분을 한쪽 부터 연결해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 반대쪽 부분도 본체에 연결하면 됩니다. 너무 쉽죠?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이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손목에 실제로 착용을 해봅시다. 저는 제 손목에 사이즈가 딱 맞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착용감도 개인적으로는 실리콘 밴드보다 훨씬 편하네요. 아무래도 더운 여름이 다가오기도 하고 일하다보면 덥기도 한데, 손목이 한결 편안하게 느껴질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 설치가 완성되었습니다! 바로 교체된 메탈 스트랩 갤럭시 핏 착용을 해봅니다!!



막상 이렇게 교체가 완료된 삼성 갤럭시 핏 스트랩 메탈 시계줄을 보니, 삼성에서 애초에 갤럭시핏은 이렇게 제품을 내놨어도 괜찮겠다 싶네요.  갤럭시 핏은 하얀색 실리콘 스트랩 보다 메탈 스트랩이 훨씬 더 잘 어울리는듯 합니다. ㅎㅎ

화이트 갤럭시 핏에서 메탈 갤럭시 핏으로 변신 ㅎㅎ
이렇게 시계줄만 메탈로 바꿨는데 일반 시계와 크게 달라보이지 않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