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출시된지 조금은 시간이 지난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를 제가 처음 본것은 아는 선배님이 개원한 병원에 들러서 보게 되었습니다. 공기청정기라고 보기에는 세련된 모양이기도 하고해서 처음엔 무슨 용도의 가전제품인지 알아보기가 어려웠습니다. (처음엔 스피커인줄…) 두개를 쌓아 놓고 사용하시는걸 보았기 때문에 원래 저렇게 2개로 나오는 모양이지 싶었습니다. 알고보니 원장실에는 1개로만 구성되어있고 로비에만 2개를 합체시킨 형태로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사용하시더라구요.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설명에 따르면 1개 기기당 47 제곱미터를 커버 한다고 하니깐, 한 15평 가량의 공간의 공기청정 기능을 수행할수 있다고 합니다. 20~30평형의 집에서 거주하시면 거실에서 1대의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으로도 커버 가능하지 싶습니다. 단순 계산으로 따지면 50~60평형 이상에서 거주하시면 당연히 2대의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단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의 외형을 보면 윗면에 동그란 모양의 연결부위가 있습니다. 버튼같이 눌러주면 커넥터가 나타납니다. 대강 눈대중으로 맞추어서 위에 올리면 합체가 된다고 합니다. 합체를 시켜 놓으면 전원도 한개로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의 가격은 50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입니다. 저렴한 가격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공기청정기에 비하면 성능도 뒤쳐지지 않고, 디자인도 이쁘고, 무엇보다 삼성의 AS 서비스를 생각하면 그렇게 불합리적이라고 생각 되지만은 않습니다.
구매에 앞서서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와 고민했던 제품은 다이슨 퓨어쿨, LG 퓨리케어 였습니다. 다이슨은 가격은 삼성과 거의 비슷한데, AS가 악명 높다고 알려져있어서 선뜻 구매하기가 망설여 지더라구요. LG는 생각보다 가격대가 조금 높기도 하고 더 넓은 공간을 커버하는 제품이 많아서 제외 했습니다. (저희집은 거실이 좁아서…)
***장점
- 세련된 디자인 (컴팩트한 사이즈)
- smart things로 스마트폰 연동가능
- 삼성의 AS
- 2대 합체가능
- 무풍모드가 있어서 매우 조용함
***단점
- 가격이 비싼편
- 콘센트 어댑터가 거대하다
- 센서가 너무 예민한듯함(장점이 될수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