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아이템>/IT 컴퓨터 인터넷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2010 무료 다운로드 설치 정품인증

by p50p 2020. 4. 29.

 





앞서서 엑셀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2010 무료 다운로드 설치 정품인증 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 2010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기 전에, 간단히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발매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은 프레젠테이션을 하기위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입니다. 어느덧 파워포인트 2020년도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이지만, 1987년도에 파워포인트 첫 버전이 만들어 진 이후, 지속적인 개선과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져 온 프로그램이지요. 사실상 PC 사용자들이 윈도우 OS 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오피스 프로그램중의 하나인 파워포인트를 접하는건 어렵지 않았습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라는 프로그램의 일부로써 각각의 역할을 분담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대중적으로 사용되어 왔기에, 회사원들이나 학생들에게도 파워포인트라고 하면 대부분의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단어로 인식이 되기도 합니다. 요새는 고등학생들에게도 발표수업이 많아지면서 일찌감치 파워포인트를 접할텐데요. 예전에는 대학생들이 과제 발표등을 하기 위해 파워포인트는 그야말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2010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은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기에 시각적인 정보를 입력하여 편집하는게 매우 중요한데요. 파워포인트는 문자 뿐만이 아니라 사진파일, 그림 그리기 기능 등이 있고, 애니메이션 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움직임이 가미된 영상 정보를 삽입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2010 애니메이션 기능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또한 파워포인트는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파워포인트는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에는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에는 파워포인트 사용에 관한 과목이 있다고 합니다. 쉽게 사용가능한 파워포인트의 인터페이스 덕분에 시험 문제로 출제 되는 슬라이드를 그대로 그리는게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ITQ 라는 국가 공인 민간 자격증이 있는데, 여기에서 파워포인트가 과목으로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2010 로 ITQ 자격증 준비를 하실수도 있겠지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처음 화면에 나오는 슬라이드 모양이 A4 용지 사이즈를 연상하게 하는데요. 실제로 파워포인트의 문서 포맷이 인쇄되는 용지 사이즈에 맞추어져서 있기에 출력을 할때 비율이 깨지거나 하는 불상사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파워포인트의 문서 포맷을 변경 할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2010 의 처음 화면입니다. 슬라이드 모양이 익숙하지요.



파워포인트가 대중적으로 사용되기 위해서는 일단 PC 의 보급이 선행되어야 했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90년대 후반에 1가정 1컴퓨터 보급이 전개 되면서 파워포인트가 기존에 사용되던 슬라이드나 프로젝터를 대체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주로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교수나 강사에 한정되었지만, 파워포인트의 편리함과 문서 생산의 생산성 극대화로 인해서 학생부터 회사원들까지도 익숙하게 사용할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생긴 기계에 필름을 넣어서 화면에 비추었다고 해요.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화면에 스크린을 비추는 기계가 나오면서 강의실 환경에도 변화가 있었지요.



주로 대학교 강의에서 강의자료를 나누어 줄때도 PPT 파일이 있으면 배부 하기도 편리한덕에, 파워포인트가 종이교재를 대체하는 수준에 도달 했는데요. 과거처럼 종이교재를 복사하고 제본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생각해보면 전자문서로써의 기능도 하는 파워포인트에 고마웁을 느낄수 밖에 없습니다. 

종이책과 칠판으로 강의를 하던 시절도 있었지요.
강사가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강의를 하기 시작하면서 강의실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었지요.
외국에서도 파워포인트를 강의에 사용하면서 학생들도 수업에 노트북을 가지고 오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해요.
와 여기 강의실은 노트북이 바글바글한게 느껴지네요. 





***아래 링크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을 설치하시면 '파워포인트 2010' 포함되여 이용가능하십니다.

 

https://doctorhongnlee.tistory.com/145?category=877009

 

[1/2]제일 쉽게 따라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무료 다운로드 설치, 정품인증 제품키 크랙 자세설명

2020년도 10월 경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지원 중단한다는 공식발표가 있었습니다. 2020년도 1월에 윈도우7 지원 종료를 한뒤에 주요서비스 종료로는 두번째 지원 종료 소식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오..

doctorhongnlee.tistory.com

https://doctorhongnlee.tistory.com/146?category=877009

 

[2/2]가장 쉽게 따라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무료 다운로드 설치, 정품인증 제품키 크랙 자세설명

앞 시간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무료 다운로드와 설치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무료 다운로드와 설치 내용 못보신 분들은 앞으로 가서 확인 하고 오시면 될것..

doctorhongnlee.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2010 무료 다운로드 설치 정품인증 시작!!

 

 

 

 

 

댓글